상단여백
HOME 이슈
안산시, 기업의 ‘RE100’ 가입 적극 지원…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일환
한전 경기본부, 안산상의와 안산시 기업 RE100 달성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관내 기업들이 세계적인 흐름에 동참할 수 있도록 ‘RE100’ 가입에 적극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도시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안산시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 기업 RE100 달성·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10월 5일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안산상공회의소와 ‘안산시 기업 RE100 달성·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한국전력공사 김갑순 경기본부장, 안산상공회의소 이성호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안산의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과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안산시 기업들의 RE100 가입 및 이행을 적극 지원하고, 안산시 RE100 마스터플랜 및 실행계획 수립에 따라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산시는 기업의 RE100 달성을 위해 법령과 조례가 정한 범위 내에서 적극 지원하고, 한전 경기본부는 안산의 전력망 제공과 RE100 이행수단 계약을 지원하며, 안산상공회의소는 회원정보 제공 및 RE100 참여기업 홍보 지원 등에 나선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재생에너지로의 친환경에너지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에 맞춰 RE100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재생에너지사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한교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