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한재협, ‘이재명 대선 후보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
재생E 업계 의견 적극 수용한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이하 한재협)는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성만 의원과 간담회를 진행한 모습 [사진=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한재협은 지난해 12월 21일 이성만 의원(직능본부 산업에너지중소기업벤처자영업분과 위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재생에너지 10대 정책 제안과 에너지원별 주요 현안을 이재명 후보의 정책 공약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이에 이재명 캠프는 이성만 의원을 통해 한재협이 제안한 재생에너지 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공약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재생에너지 업계의 의견을 수용해 △기후에너지부 신설 △태양광산업 국가전략산업 지정 △대·중·소 태양광 상생발전법 제정 △소규모 사업자 전용시장 마련 △재생에너지 공급 의무비율 상향 등 재생에너지 업계의 숙원사항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나아가 이재명 후보는 특유의 추진력으로 △재생에너지 원별 동반 성장(태양열, 바이오, 수력, 수열, 지열, 소형풍력, 해양에너지 등) 생태계 조성 △정의로운 전환 △전력구조 개편 등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고, ‘탄소중립 기후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의 공정 성장과 도약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한재협측은 “재생에너지 업계의 숙원사항을 공약으로 적극 수용한 이재명 후보에게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한다”며, “이재명 후보 지지 기후에너지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를 통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한교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