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 단원 모집
3월 말 도민추진단 단원 69명 선발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경기도가 오는 24일까지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에 참여할 도민 69명을 추가로 모집한다.

경기도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251명에 69명을 추가 선발해 총 320명으로 구성·운영할 방침이다.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지난해 9월 탄소중립 정책 공론화 과정에 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민-관거버넌스 기구인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을 발족했다. 추진단은 도와 시·군 탄소중립 정책 결정을 위한 숙의 과정에 참여하며, 탄소중립 정책 발굴과 탄소중립 이행 모니터링 등을 담당한다. 경기도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251명에 69명을 추가 선발해 총 320명으로 구성·운영할 방침이다.

모집 공고일인 3월 13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고, 도와 시·군의 탄소중립 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발표는 3월 말 참여 신청자 연락처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경기도 차성수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추진단은 지난해 9월 발족 후 4개 권역별로 워크숍을 개최해 경기도 탄소중립 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 경기도와 시·군의 탄소중립 정책이 도민들에게 잘 전파될 수 있도록 도민추진단 내에 31개 시·군별 대표를 선발해 탄소중립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권선형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선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