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포스코퓨처엠, ESG 동반성장 위해 ‘공급사’ 정보교류회 가져
전국 150여 사 참여… 분야별 교육 및 우수활동 사례 공유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공급망 전반의 동반성장을 위해 전 공급사와 ESG 역량 향상 활동에 나섰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19일, 포항 본사에서 ‘동반성장 정보교류회’를 열고, ESG 관련 최근 동향과 포스코퓨처엠의 각종 동반성장 정책을 공유했다. 이날 교류회에는 현장에 직접 참석한 포항 지역 공급사를 포함해 광양, 세종 사업장 등 공급사 150여개 사가 현장 또는 화상회의로 참석했다.

포스코퓨처엠이 동반성장 교류회에 참석한 공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경영이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퓨처엠]

이번 교류회를 주관한 구매계약실은 △포스코퓨처엠 고유의 공급망 ESG 경영체계 △주요 구매정책 △포스코그룹의 기업시민 경영이념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법무실과 외부 ESG 전문기관도 참여해 △공정거래 정책 및 기술보호 제도 △최신 ESG경영 체계와 글로벌 트렌드 등 공급사들이 개별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분야에 대해서도 강의를 진행해 호응을 받았다.

포스코퓨처엠은 이날 강연에 이어 공급사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성과공유제(BS, Benefit Sharing), 우수공급사 대상 저리/무이자 대출 프로그램, 상생결제 등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했다. 성과공유제는 공급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절감 비용 등 성과를 양사가 함께 나누는 제도로, 포스코그룹의 상징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포스코퓨처엠은 전체 공급사 중 납품실적과 신용도, ESG 역량 등을 평가해 공급망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급사를 우수공급사로 선정하고, 선정된 공급사들에게는 거래 시 보증절차를 간소화하고 사업비용을 저리나 무이자로 대출해 주기도 한다.

포스코퓨처엠의 동반성장활동을 총괄하고 있는 구자현 구매계약실장은 “포스코퓨처엠은 단계별 로드맵을 수립해 공급사의 ESG 역량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공급사들과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퓨처엠은 공급망 전체의 ESG 역량 향상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주요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을 실행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ESG 전략 수립부터 실행방안까지 제안하기도 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