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영인에이티, R&D부터 완성 셀까지 ‘생산 공정별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 선봬
배터리 충방전 시험기, 배터리 테스트 열량계 등 다양한 솔루션 소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영인에이티는 분석·계측 장비 판매 및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높은 기술력의 글로벌 제품과 첨단 솔루션을 도입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고정밀 충방전기, 챔버 일체형 배터리 충방전기 [사진=영인에이티]

전기화학 분석, 부식/코팅, 배터리/에너지, 금속/합금 분석, 재료/물성 분석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30여개 주요 파트너사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50여개 제품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배터리 시험 제품을 구축해 모든 단계의 배터리 공정에 배터리 시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인에이티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배터리&충전인프라 엑스포’에서 배터리 R&D 단계부터 배터리 완성 셀 테스트까지 생산 공정별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터리 용량 테스트와 효율 평가를 위한 배터리 충방전 시험기는 다양한 전압 전류 범위의 연구용 및 산업용 시험기다. 배터리 충방전 시험기와 더불어 배터리의 임피던스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분석기와 정밀 배터리 시험기 및 고효율 쿨롱 미터도 선보인다.

아울러 배터리의 기계적, 열적, 전기적 응력에 따라 열량을 측정해 배터리 안전성을 연구하는 배터리 테스트 열량계를 비롯해 배터리 전극 공정의 배터리 제작 기기 등 배터리 전 공정에 따라 다양한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을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영인에이티에서 공급하는 첨단의 솔루션은 이차전지, 금속, 자동차, 항공, 환경 등의 산업에서 품질과 제품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꾸준히 고객들의 미충족 요구와 기회를 탐색해 향상된 솔루션 개발에 힘쓰고 있다.

영인에이티 관계자는 “당사는 산업체 고객에게 최신의 장비를 공급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정별 배터리 테스트 솔루션이 필요한 이들에게 고객의 관점에서 최상의 솔루션과 만족을 드리기 위한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