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에코라이프
서울시청에서 '태양광 작은 전시회' 개최 중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 미니발전소 원스톱서비스 소개하는 전시회 운영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최홍식 기자] 서울에너지공사가 지난 6일부터 서울시청 1층 로비에서 서울시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 사업을 소개하는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는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시민들이 개별적으로 신청했던 방식을 개선해 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지원센터로 통합 신청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태양광 플랫폼이다. 뿐만 아니라 상담·신청·AS까지 전 과정을 관리해주기 때문에 시민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사업이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지난 6일부터 서울시청 1층 로비에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태양광 작은 전시회는 시민들이 ‘생애주기 원스톱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 ‘태양광 미니발전소’ 상담 신청까지 할 수 있는 시민 지원형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이밖에도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태양광 디자인으로 구성된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공간과 ‘SNS 태양광 이벤트 존’도 함께 설치돼 있다. 서울시민 누구나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SNS 태양광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태양광 캐릭터 티셔츠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서울에너지공사 박진섭 사장은 “태양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더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원스톱서비스의 목표이다”고 강조하며, “‘태양광 작은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태양광지원센터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최홍식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