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환경공단, 매달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펼쳐
한국환경공단이 플라스틱 제품이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등의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 대국민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 친환경 생활이란 플라스틱 제품이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등 일상 생활에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그린릴레이’와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매달 친환경생활실천 인증 참여자 친환경 경품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은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2월 말까지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이하 그린릴레이) 대국민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

친환경 생활이란 플라스틱 제품이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등 일상 생활에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그린릴레이’와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환경공단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7월부터 12월까지 ‘자원순환의 날(9월 6일)’ 등 매달 환경 기념일에 맞는 실천주제를 정해 과제를 완수하는 식이다. 인증 사진을 남긴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 씩 현수막 새활용 가방, 친환경 세제, 친환경 주방기구, 가정용 분리배출함, 절전형 멀티탭, 친환경농산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그린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한다. [사진=iclickart]

각 달의 주제는 7월 ‘장바구니, 에코백 사용의 달’, 8월 ‘탄소포인트제 참여의 달’, 9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의 달’, 10월 ‘나들이 쓰레기 가져 오는 달‘, 11월 ’친환경농산물 먹는 달‘, 12월 ‘세제 줄이기 달’ 등이다.

환경공단 블로그에서 매달 세부 과제를 제안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본인의 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린 후 인터넷 주소를 환경공단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페이스북 참여자는 환경공단 페이스북에 게시물 댓글로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는 플라스틱 줄이기가 주제로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등 플라스틱 폐기물 관련 정책을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모션그래픽으로로 구성해 해피빈 포털에 소개한다. 가상체험을 통해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사용한 플라스틱의 재활용을 높이는 올바른 분리배출법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참여자는 정책 영상만화 시청, 가상체험 등 단계별 참여를 통해 아이디 당 부여되는 기부 아이템을 환경보호 공익단체 등 모금함에 기부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 전병성 이사장은 “일상 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친환경 생활의 가장 기본”이라며, “조금의 불편함이 환경을 살리는 데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생활 습관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