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에코라이프
수원시, '수원형 신재생에너지 육성지원 사업' 참여가구 추가 모집
수원시가 수원형 신재생에너지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100여 가구에 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지원한다.

100여 가구에 태양광·태양열·지열·연료전지 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수원시가 정부의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주택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대상 가구를 추가 모집한다.

수원시가 수원형 신재생에너지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100여 가구에 태양광 등의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지원한다. [사진=수원시]

이번 모집은 한국에너지공단의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 참여 가구 추가 모집에 따른 것이다. 수원시는 1억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약 105가구를 추가 모집한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약 5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정부 주택지원사업에 지원해 선정된 사람에게 정부 지원금 외에 최고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지난달 28일 모집을 시작했고,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정부 지원을 받으려면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을 선택하고,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수원시는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하고 사업승인을 받은 후 시설설치 확인서를 발급받은 주택에 추가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수원시에 소재하고, 건물등기부 또는 건축물대장의 용도가 건축법에 따른 단독주택 또는 공동주택 소유자로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가구다. 

수원시 성기복 기후대기과장은 “가정용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효과가 뛰어나 시민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면서, “이번 추가 모집에도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18년 상반기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과 관련해 관내 200가구에 태양광·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최홍식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