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에너지신산업 및 환경융합기술 관련 기술 교류의 장 마련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 환경산업진흥원과 에너지신산업 및 환경융합기술 관련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 환경산업진흥원과 공동 세미나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원장 안연순)과 공동으로 에너지환경분야 기업 및 유관기관 40여명을 대상으로 에너지산업환경 융합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18 전남 지식재산페스티벌의 부대행사 가운데 하나로 에너지 분야와 환경분야의 융합기술에 대한 기술교류를 위한 세미나였으며,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에너지환경 융합기술이 소개됐다.

녹색에너지연구원, 전남 환경산업진흥원과 에너지신산업 및 환경융합기술 관련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 이성욱 선임이 ‘전라남도 에너지산업육성을 위한 수소에너지 기술동향’에 대해 발표했으며, 그린테크 이종찬 소장이 ‘스마트 시티 조성을 위한 에너지-환경 기술’을 주제로 발표했다. 또한, 죽암건설 권태옥 부장이 ‘차세대 축전지 전기흡착 탈염기술’에 대해 발표했고, 신진에너텍 이상훈 소장이 ‘하이브리드 히트펌프를 이용한 냉난방시스템’에 대한 기술을 소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에너지신산업 SW 융합클러스터 사업 및 중소벤처부 지역주력(기업지원) 기술사업화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에너지신산업 기술에 대한 확산을 위해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에너지신산업 기술거래지원센터 및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김형진 원장은 “전남의 환경산업을 육성하는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과 에너지신산업을 육성하는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손을 잡고 에너지신산업과 환경 융합기술 확보 및 관련산업을 육성한다면, 지역 내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최홍식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