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PV&CARBON 리포트
한전산업-월드진,‘ESS 및 태양광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한전산업개발과 월드진은‘ESS 및 태양광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가져간다고 밝혔다.

한전산업개발,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인 한전산업개발(대표 홍원의)이 태양광발전설비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보급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확산에 탄력을 얻을 전망이다.

사진 왼쪽부터 월드진 김우진 대표, 한전산업개발 이남혁 미래사업본부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전산업개발]

한전산업은 지난 12월 28일, 태양광발전 전문업체인 월드진(대표 김우진)과 ‘ESS 및 태양광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월드진은 태양광사업 부지와 ESS 신규 사업자 발굴을 담당하며 이를 한전산업에 제공하고 한전산업은 월드진이 발굴한 신규 사업지에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ESS 공급·기술지원을 담당하는 등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국내 ESS와 태양광 보급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전산업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12월 24일,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태양광발전소 3곳에 총 2.4MW(1MWh 2개소, 400kWh 1개소 등) 규모의 ESS를 공급하는 계약을 월드진과 체결한 바 있다.

한전산업개발 이남혁 미래사업본부장은 “회사는 올 한 해 동안 5개소 총 8MW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과 92개소 40MWh 규모의 ESS를 보급하며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전산업은 태양광과 ESS라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보급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