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신제품
랍코리아, 화재에 강한 ESS 전용 케이블 출시
최근 ESS 설비 화재 소식이 잦다. 안전성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산업용 케이블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랍그룹의 한국지사인 랍코리아가 화재에 강한 ESS 전용 케이블을 출시했다.

랍코리아 기술력 집약, 고난연성과 유연성 등 갖춰 안전하고 설치 쉬워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독일 산업용 케이블 전문 생산 공급업체 랍그룹(LAPP GROUP)의 한국지사인 랍코리아(대표 이광순)는 최근 ESS 산업에 특화되어 있는 ESS 전용 케이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상의 품질을 강조해온 랍코리아가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한 제품으로 기대 수명 20년을 보장하는 고품질 ESS 전용 제품이다. 제품은 ESS FLEX DC 1500V와 ESS FLEX UL44 RHW-2 2000V 등 두 가지 타입이다.

두 타입 모두 우수한 DC 성능을 보유한 ESS 전용 케이블로 화재에 강하며, 고난연성 케이블 컴파운드 사용으로 뛰어난 화염 전파 방지(IEC 60332-3-24) 성능을 자랑한다. 화재 시 부식성 가스가 발생하지 않아 화재로부터 시스템과 인명을 보호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은 현재 ESS 업계가 직면하고 있는 안전성 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랍코리아의 ESS 전용 케이블 제품 [사진=랍코리아]

ESSFLEX 제품은 높은 유연성이 강점이다. 유연성이 높아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시 작업이 용이하다. 케이블 가용 온도 범위도 -40에서 +125도로 넓어 주변 환경의 온도 변화나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ESSFLEX UL44RHW-22000V 제품은 현재 UL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UL 인증 취득 시, ESS 제품의 미주 시장 진출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케이블 인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신제품은 상시 재고를 유지해 빠른 수급이 가능하다. 랍코리아 관계자는 "높은 안전성과 작업성, 가격 경쟁력을 갖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랍코리아는 2000년 7월 설립된 산업용 케이블 전문 회사로 독일 랍그룹의 산업용 전원 및 제어 케이블 브랜드 ÖLFLEX를 주축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한 산업용 케이블 및 커넥터, 글랜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화성의 생산공장을 본사로 전국 5개 영업사무소를 갖고 있다. 

독일 랍그룹은 1957년 오스카 랍이 ÖLFLEX라는 산업용 제어 케이블을 개발한 이래 자동차, 반도체, 중공업, 철강, 조선 등 각 산업에 적용되는 4만개 이상의 케이블 및 관련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슈튜트가르트에 있고 전 세계 40개의 지사와 17개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다.

[최홍식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