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PV&CARBON 리포트
녹색에너지연구원, 제4대 원장으로 허용호 전 한전 강원지역본부장 취임
녹색에너지연구원 제4대 원장으로 허용호 전 한국전력공사 강원지역본부 본부장이 취임했다. 허 원장은 ‘에너지밸리 조성’ 최초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에너지밸리의 초기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너지밸리 초기 정착에 기여한 인물로 평가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이하 녹에연)은 제4대 원장으로 허용호 전 한국전력공사 강원지역본부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일, 녹에연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전라남도 안상현 경제에너지국장,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문채주 원장 그리고 전남신용보증재단 최형천 이사장을 비롯한 20여명의 관산학연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4대 원장으로 취임한 허용호 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앞으로 2년간 녹에연을 이끌 허용호 신임 원장은 1985년 한국전력공사에 입사해 33년간 광주전남본부지사장, 본사 기술기획처장과 상생협력처장 등을 거쳐 강원지역본부장을 역임했다. 특히, 상생협력처장을 맡으면서 한국전력공사의 ‘에너지밸리 조성’ 최초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에너지밸리의 초기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허 원장은 취임사에서 “전라남도가 보유하고 있는 자연환경 및 발전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지역경제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