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책 에코라이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 사업
안산시가 시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과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을 위해 '2019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연계, 에너지원별 설치비 추가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역 내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과 시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해 ‘2019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 사업’에 나선다. 안산시는 주택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희망하는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공단)의 ‘2019년 신재생에너지보급(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한국에너지공단의 사업 승인·설치 확인을 받은 관내 소재 주택에 대하여 국비 지원금 외에 시비 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안산시가 시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과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를 위해 '2019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안산시]

지원대상 에너지원에는 태양광, 지열, 태양열, 소형풍력, 연료전지가 있으며, 에너지원별 지원금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에너지비전 2030’을 선포을 선포한 바 있는 안산시는 에너지 관련 기관들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에너지의 날 행사, 에너지 절약마을 만들기, 가정 에너지진단 등 절약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며 시민들이 실천하고 만들어가는 에너지 자립 도시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안산시 윤화섭 시장은 “안산에너지비전 2030 달성에 기여하고, 전기요금 절감으로 가계의 부담을 줄이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의 지속적 추진을 통해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및 시민 복지 증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은 경기테크노파크(경기도에너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안산시 녹색에너지과, 경기도에너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홍식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