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서부발전, 지역 미래인재 양성 위한 ‘교육 재능기부’ 앞장
‘꿈너머꿈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인더스트리뉴스 최기창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8월 1일 충남 소재 태안발전본부에서 품질명장협회에 등록된 서부발전 품질명장 6명, 사단법인 빅드림(대표 주용학), 태안여고 학생 20여 명 등과 함께 ‘태안여고와 함께하는 꿈너머꿈 진로탐색 멘토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부발전이 지역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섰다. [사진=한국서부발전]

‘2019 꿈너머꿈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날 행사는 방학기간에 있는 태안여고생들에게 발전설비와 종합방제센터에 대한 현장견학과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진로탐색 프로그램이었다.

2019 꿈너머꿈 멘토링 사업이란 서부발전의 품질명장들이 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과 취약계층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품질명장들의 현장경험에 대한 설명과 진로상담, 정서지원 등을 통해 미래의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서부발전의 대표적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또한 9월 6일부터 3일 동안 ‘국립평창청소년 수련원’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진로탐색 캠프와도 연계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올해 사업에 참여 중인 모든 멘토와 멘티들이 한자리에 모일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번 사업 외에도 서부 위피스쿨, 꿈 더하고 행복 나누는 위피 감성발전소, 위피 드림북 희망나눔 등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나눔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최기창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