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서부발전, 노인일자리 270개 창출되는 사업 시작한다
지역 환경관광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8월 12일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태안군의회 김기두 의장, 태안군 가세로 군수, 태안시니어클럽 장정근 관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이번 발대식은 태안군(군수 가세로),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 태안군시니어클럽(관장 장정근) 관계자를 비롯한 사업 참여 어르신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은 환경·관광분야와 연계한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태안군 거주 만 60세 이상 고령자 270명이 대상이다. 

이번 사업은 8월부터 3개월간 태안지역 해안환경 개선을 위한 ‘바다사랑 환경지킴이’ 활동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WP 저탄소 시범사업’을 통해 진행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태안군은 전체 인구의 27%가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이지만, 지속가능한 노인 일자리는 부족한 상황”이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쾌적한 지역 관광환경을 조성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형우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