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녹에연, 전남에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위해 루마니아 난방공사와 손잡다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개발 역량강화 및 도내 기업 성장환경 제공 위해 협력체계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이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와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에 나선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이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와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허용호)은 최근 루마니아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이사 Marius Ovidiu Ciomos)와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의향서(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

이번 상호협력의향서는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개발 역량강화와 전라남도 도내 기업의 성장환경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분야 기술개발,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한 노력 및 조인트 심포지움 개최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녹색에너지연구원 허용호 원장은 “이번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와의 상호 협력의향서 체결을 통해 각 기관이 협력해 전라남도 기업의 해외진출 및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조인트벤처 설립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루지나포카 난방공사는 클루지나포카주 시청 산하기관으로 루마니아 클루지주에 소재하고 있다. 공공건물 및 개별난방시설이 안 되어있는 아파트, 상가, 건물 등에 난방 온수를 공급하는 기관이며, 전체 도심의 약 30%를 공급하고 있다.

[정한교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