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서울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진로직업체험 활성화 기대
진로교육 활성화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갖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월 12일, 서울특별시 관내 초·중등 학생들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서울특별시 관내 초·중등 학생들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이야기가 있는 에코투어, 직업체험친환경건축가, 지구를 지켜라 등 총 3종의 환경부 우수환경교육 지정프로그램을 포함해 20여 종의 에너지·기후변화·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로에너지 건물분야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연간 9만여명이 이용하는 전시관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진로직업체험 인프라 구축 등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신재생 에너지 관련 전문프로그램 운영 등에 상호 협력 △제로에너지 건축프로그램을 통한 진로탐색 상호 협력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및 공동참여 등 교류·협력△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육경숙 센터장은 “그동안 서울특별시의 에너지·환경 시민교육에 앞장서온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서울특별시 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의 협약체결은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창의적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미래교육’이라는 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