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안산시, 23일부터 수소전기차 보조금 접수 시작… 3,500만원 확대 지원
수소 시범도시로 선정돼 인근 타 시군 대비 250만원 확대한 3,500만원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올해 상반기 수소전기차 30대 보급을 목표로 오는 23일부터 보조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수소전기차 보조금 해당 차종은 현대자동차의 넥쏘 수소전기차 하나뿐이다. [사진=현대자동차]

안산시는 올해 수소 시범도시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구매보조금을 인근 타 시군보다 250만원 많은 3,500만원으로 확대 지원하기로 하고 수소차 구매보조금 예산 10억5천만원을 편성, 우선 3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하반기에 추가로 15대를 보급하기 위해 예산을 확보할 방침이다.

신청 대상은 안산시에 공고일(3월 18일) 이전부터 주소를 둔 개인이나 법인사업자며, 전체 지원 대상 가운데 6대는 취약계층 및 다자녀 가정 등에 우선 보급된다.

해당 차종은 현대자동차의 넥쏘 수소전기차 하나뿐이며, 오는 23일부터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가 환경부 저공해 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안산시 관계자는 “친환경 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수소차 및 전기차의 보조금을 다른 지자체보다 많이 지원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지원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소차 보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환경정책과로 문의하거나 환경부 전기차 통합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형우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