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엑스포솔라 프리뷰] 삼덕스틸의 원스톱 시스템, ‘당일 발주, 당일 생산’ 태양광 구조물 공급
카세트형 롤체인지 시스템, 일괄적인 홀 타공으로 고객 원가 절감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삼덕스틸은 1989년 설립된 삼덕철강을 전신으로, 용융아연도금 강판을 소재로 한 롤포밍 전문 제조기업이다. 2018년부터는 롤포밍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구조물 제작까지 겸하며, 빠르게 태양광 구조물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삼덕스틸 이동재 대표 [사진=삼덕스틸]

태양광 구조물 자재 일체를 자체 생산하며 절단, 타공, 용접 등 모든 공정이 가능한 전문 설비(파이프 조관기, C형강 포밍기, 레이저가공, 대형절곡기)를 갖춘 태양광 구조물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300여종에 달하는 각종 롤을 보유해 고객 요구에 즉각 대응 가능하며, 30여년의 노하우가 반영된 KS인증 2건(KS D 3854,KS D 3609), 기업부설 연구소, 벤처기업인증, 산업특허 2건 등의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삼덕스틸은 포스맥과 용융아연도금 강재 등 철강재를 이용한 고품질 구조물을 공급한다. [사진=삼덕스틸]

삼덕스틸이 전시회서 선보이는 대표 출품작의 특장점은?

당사는 첨단 성능의 기계 설비 도입을 통해 당일 발주, 당일 생산이 가능한 포스맥 C형강의 제조 라인을 구축했다. 관련 설비 구축 및 원자재 취급을 통해 태양광 구조물 제작이 원스톱으로 모두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카세트형 롤체인지 시스템을 채용해 롤 교체시간을 30분 정도로 단축시켰으며, 어떠한 홀 타공도 일괄 작업으로 가능하게 구축해 고객의 원가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포스맥과 용융아연도금 강재 등 철강재를 이용한 모든 구조물과 포밍을 원스톱으로 생산, 납품, 설치 가능해 원가 경쟁력과 가장 빠른 납기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자체 레이저 설비 가동(레이저 4대, 절곡기 5대 18m 절곡 가능), 코일센터 운영, 자체 제관팀 운영 등 기존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유리한 조건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기도 시화공단에 위치한 당사의 입지조건과 오랜 시간 철강회사 운영을 통해 얻은 가격경쟁력에서의 노하우는 삼덕스틸만의 분명한 경쟁력이다.

삼덕스틸은 20년 이상 장기간 운용이 가능한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구조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삼덕스틸]

삼덕스틸 부스에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는?

다양한 태양광 설계 시안을 고객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조건에 부합하는 구조물을 제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리파워링, 리싸이클링, 리모델링 등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위한 연구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구조물과 부속품 또한 자체 품질검사를 통해 수요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한교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한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