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PV&CARBON 산업동향
에스에너지, 토공 전문회사 설립으로 태양광 EPC사업 박차
태양광 EPC 확대 및 사업 안정성 강화 전망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태양광 모듈 제조 및 EPC 전문기업 에스에너지가 6월 14일, 토목공사 전문기업인 ‘에스이엔씨’ 설립을 통해 그룹 전반의 태양광발전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에너지는 토목공사 전문기업인 ‘에스이엔씨’ 설립을 통해 그룹 전반의 태양광발전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에스에너지]

에스이엔씨는 에스에너지의 손자회사로 에스에너지의 자회사인 에스파워가 100% 지분을 출자하여 설립됐으며, 에스파워는 태양광발전소 관리운영 전문기업으로 에스에너지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에스이엔씨는 태양광 EPC사업 토목분야의 설계, 인허가, 시공, 사업관리 전반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향후 에스파워의 관리운영상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 요인 제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에스이엔씨 설립에 대해 “이번 태양광발전공사의 기반인 토목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 설립은 향후 에스에너지의 EPC 사업 확대 및 안정성 강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에스에너지뿐만 아니라 자회사인 에스파워의 태양광발전소 관리운영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 확보와 기존 태양광발전소의 Renovation 및 Repowering 사업으로의 사업영역 확장이 보다 용이해졌다”고 말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