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PV&CARBON 산업동향
dSPACE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영업총괄 손태영 이사 선임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독일의 시뮬레이션 및 검증 기업 dSPACE(디스페이스)는 한국지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손태영 영업총괄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dSPACE코리아 손태영 대표[사진=dSPACE]

자동차 산업에서 다년간의 실무 경험과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손태영 신임 대표는 2021년 한국 지사가 설립된 후 dSPACE가 국내 시장에서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선도적인 솔루션 제공업체로 자리매김하는데 핵심적으로 기여했다.

손 대표는 2004년 dSPACE가 한국 사업에 착수한 이래 2005년부터 국내 총판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완성차 업체 및 티어1 공급업체에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소개했다. 그는 2004년 캐나다 트리니티 웨스턴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한 뒤 2011년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dSPACE그룹의 미르코 브라잇바이서(Mirco Breitwisser) 영업 총괄 수석 부사장은 “손태영 신임 대표이사는 탄탄한 경영 경험과 고객 및 한국 시장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 dSPACE코리아의 성공적인 미래를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고 말했다.

손태영 신임 대표는 “국내 자동차 산업의 혁신 기업들에게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가 더 안전하고 빠르게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