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기업&피플
세계적 청소 기업 카처의 아이솔라를 선보이다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최홍식 기자] 카처는 독일에서 1935년 알프레드 카처에 의해 창립된 회사다. 1950년 온수 고압세척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전 세계 고압세척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한국카처 황영건 대표 [사진=한국카처]

About ‘KARCHER’
카처는 고압세척기를 바탕으로 성장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청소장비, 청소기 및 가정용 청소기, 정원 관리 제품 등 토털 클리닝 솔루션을 완벽히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클리닝 솔루션 제공기업이다.

한국에서는 1983년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2002년 카처의 공식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한국카처는 성장의 하락 없이 매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으로 한국에서의 인지도를 쌓고 있다. 

산업용 제품 및 가정용 제품의 서비스도 한국카처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므로 고객에게 최고의 사후서비스 신뢰도를 제공할 수 있다.

산업용은 습식청소장비, 건식청소장비, 도로청소차, 고압세척기, 카페트청소기, 진공청소기, 스팀청소기 등의 사업영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정용은 스팀청소기, 진공청소기, 업소용 청소기, 고압세척기, 스팀진공 청소기, 정원용 제품, 로봇청소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Product
카처의 태양광 패널 청소기인 아이솔라(ISolar)는 패널을 청소하는 디스크 브러시와 연결봉을 의미하며 카처의 고압세척기와 연결하여 고압을 통해서 나오는 물을 통해 태양광 패널을 청소한다. 디스크 브러시에는 아이솔라 400과 아이솔라 800이 있다. 아이솔라 400은 청소폭이 400㎜이며, 1개의 원형 브러시로 구성돼 있다. 아이솔라 800은 청소폭이 800㎜이며, 2개의 원형 브러시로 구성돼 있다. 

아이솔라 제품의 장점은 태양광 패널의 표면에 손상이 없는 특화된 브러시 재질로 고압세척기와 연결된 브러시는 물이 분사되면 자동 회전해 청소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자동으로 움직이므로 힘을 최소화해 사용 가능하다. 연결봉은 카본 재질로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나 오래 사용하더라도 손상이 없다.

카처의 아이솔라를 이용해 태양광 패널을 청소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카처]

View Point
엑스포 솔라에서 아이솔라를 선보이는 한국카처 황영권 대표는 “태양광에너지는 대체에너지로 보급 및 확산이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생각한다. 카처의 아이솔라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시장에 대한 점유율도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에 따라 태양광 패널 전문 청소기인 아이솔라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홍식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홍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