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서울 설명회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에너지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이상훈 소장)는 4월 29일 숭실대학교 벤처관 스타트업펌프에서 에너지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 사업 절차 안내뿐 아니라 2018년에 선정, 지원을 받은 에너지 분야 창업기업 대표들이 함께 참석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기술혁신형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에너지분야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과 자유롭게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는 에너지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분야 선배 창업가로는 계절별 태양광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소재로 된 가변형 태양광 거치대금형을 개발한 SIS랩 이창환 대표와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에너지포스트 박다연 대표가 참석해 에너지 분야 창업의 이모저모를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산업실 이진철 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에너지 분야 창업이 어렵지 않음을 안내해 해당 사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예비(청년)창업가들이 적극 지원해 에너지분야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는 5월 7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만39세 이하 사업자등록 경험이 없는 예비(청년)창업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