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PV&CARBON 산업동향
태웅솔라, 버섯재배사 및 영농형 태양광발전 사업 기술보급을 위한 세미나 개최
태웅솔라는 오는 6월 1일,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에서 버섯재배사 및 영농형 태양광발전 사업 기술보급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6월 1일,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 321호 세미나실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오는 6월 1일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에서 버섯재배사를 겸한 영농형 태양광발전 사업에 초점을 둔 태양광발전 사업 및 버섯재배기술 보급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태웅솔라 민윤식 대표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이에 태웅솔라는 칼래오백화고버섯연구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으로 각광받고 있는 태양광발전 사업과 백하고버섯 재배 기술을 접목시켜 귀농, 귀촌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태웅솔라 관계자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3020 정책 확산 이행에 동참해 농림식품부에서는 지난해 5월 1일 이후 농지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령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후 손쉽게 버섯재배사를 이용한 태양광발전 사업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태웅솔라는 태양광발전시공 전문기업으로써 수년 간 시공, 분양, 건축까지 다양한 방면의 사업을 진행해온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라고 소개한 태웅솔라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영농형 태양광발전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사업자를 위한 부지타당성 및 정확한 수익성 분석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라며, “귀농을 준비 중인 퇴직자들을 위한 예비 부지 및 버섯재배사 분양에 관한 분석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백화고벗섯연구소에서는 수년 간 백화고버섯을 연구해오며 터득한 버섯재배기술 및 유통, 판매 전략까지 강의할 예정이다. 세미나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는 세미나로 태양광발전 사업뿐만 아니라 귀농, 귀촌을 준비하는 예비사업주들이 부담 없이 기술 보급과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 더불어 버섯재배사와 영농형 태양광발전을 통해 안정적 수익창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주최자인 태웅솔라를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