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Tesla, Model 3 주문 접수 시작…4분기 인도 가능할 듯
Tesla 측, Model 3에 대한 전기차 보조금 신청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Tesla는 보급형 세단 Model 3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주문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Tesla Model 3는 5인승 순수 전기자동차로, 국내에서는 기본 모델인 Standard Range Plus(주행거리 386km, 미국 EPA 측정기준) 트림부터, Long Range(499km), Performance(499km) 트림까지 총 3개 트림을 선보인다.

Tesla Model 3는 국내에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사진=Tesla]

퍼포먼스 트림의 경우 최고 속도 261km/h,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는 3.4초가 소요된다. 모터 출력은 전 155kW, 후 205kW, 모터 토크는 전 240Nm 후 420Nm이다.  

Tesla의 모든 차량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air)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설치하여 지속적으로 차량의 기능을 개선하고, 원격 진단 및 모바일 서비스로 진단 및 수리도 가능해 서비스 센터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다.

Model 3는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역대 테스트 차량 중 최저 부상 확률을 기록했으며, NHTSA의 모든 카테고리 및 하위 카테고리에서 완벽한 별 5개의 안전 등급을 획득했고,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최근 호주 신차 평가 프로그램 (ANCAP)에서도 별 5개를 받은 바 있다.

전시 차량은 오늘부터 Tesla 청담 스토어와 하남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차량 구매는 Tesl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주문 가능하다. Model 3 기존 예약자의 경우, Tesla 홈페이지에서 기 예약한 계정으로 로그인 후 트림 및 옵션 결정, 결제를 마무리해야 기존 예약에 대한 구매가 확정된다. Tesla는 Model 3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신청할 예정이며, 인도는 올해 4분기에 시작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서울 압구정, 경기 분당 지역에 23번째와 24번째 수퍼차저 사이트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충전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형우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