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한국에너지재단, 한전KPS와 농어촌태양광설비 무상 지원한다
전남지역 농어촌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 무상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한국에너지재단은 지난 6일 전라남도 영광군 소재 사회복지시설 성심원에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 빛나눔 패널 현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재단은 지난 6일 전라남도 영광군 소재 사회복지시설 성심원에서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 빛나눔 패널 현판식을 열었다. [사진=한국에너지재단]

이개호 국회의원실, 한전KPS 박정수 경영지원본부장,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박노섭 본부장, 에너지재단 박상규 본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현판식을 통해 전남지역 농어촌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게 됐다.

한전KPS 빛나눔 패널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은 전남지역 농어촌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기요금 절감을 통해 농어촌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신재생에너지보급을 목적으로 한다.

재단은 한전KPS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한 농어촌생상기금을 통해 성심원을 올해 제1호로 전남지역 6개소에 총 24kW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한다. 6kW 설치 시 연간 약 72만원의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재단 박상규 본부장은 "한전KPS가 업특성을 반영한 농어촌지역에 빛 나눔 태양광 패널 지원사업으로 전기요금을 절감해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그 혜택이 환원 될길 희망한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지원과 농어촌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 할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형우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