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슈
JA Solar, 태국 최대 태양광발전 시설에 고효율성 PERC 모듈 공급
12.5MW 규모의 태국 최초 대규모 태양광발전 시설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고성능 태양광광발전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 제이에이솔라(JA Solar)가 최근 태국의 12.5MW 발전 시설이 성공적으로 계통에 연결됐다고 발표했다.

JA Solar가 최근 태국의 12.5MW 발전 시설이 성공적으로 계통에 연결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JA Solar의 모듈이 적용된 몽골의 태양광발전소 전경 [사진=JA Solar]

이 발전 시설은 JA Solar의 고효율성 PERC 모듈을 사용한 것이다. 태국 최초의 대규모 태양광발전 시설인 이 프로젝트는 태국의 재생에너지 발전에 큰 의미를 부여한다.

이 발전 시설은 산업용 저수지에 건설됐으며, 이곳에서 생산된 전기는 지하 전선을 통해 고객의 제조기지로 전달된다. 더불어 가동 후 태국의 재생에너지 발전 홍보에 중점을 두고 대중과 방문객에게 개방되는 태양광 공원으로도 이용될 전망이다.

기존의 태양광발전소와 비교했을 때, 이 태양광발전 시설은 토지 이용을 줄이고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는 태양광 노출을 촉진한다. 또한, 모듈과 전선 온도를 낮춤으로써 발전 효율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저하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JA Solar의 고효율성 PERC 양면 이중유리 모듈은 PID 감쇠, 염분 부식 및 풍하중에 대한 우수한 저항성을 입증함으로써 엄격한 장기적 신뢰도 및 환경 적응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모듈은 고효율성 성능과 안정적인 전력 출력을 유지할 수 있어 시스템의 발전 용량 최적화를 확실하게 보장한다.

JA Solar의 진 바오팡(Jin Baofang) 이사회 의장 겸 CEO는 “자사는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국제적인 규모로 재생에너지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기술 혁신과 제품 품질에 계속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건오 기자 (news@industrynews.co.kr)]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탄소제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건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